대한민국 최대규모의 대회이자 세계패션의 중심 프랑스 파리에서도 개최되는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대회인 [2020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가 지난 10월 18일, 인천 그랜드 하얏트호텔에서 성료되었다. 전국 8개도시의 본선을 뛰어넘어 최종결선에서 최후의 2인으로 선발된 한복모델 최고운씨의 인터뷰를 통해 그녀를 만나보았다.


( 2020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선' 수상자 최고운)

Q : 시상식에서 아쉽게 말하지 못하였던 수상소감이 있다면 지금 말씀해주세요!

A : 무대위에서는 너무 떨려 전하지 못했지만 사랑하는 우리 가족들 응원해 줘서 너무 고맙고 앞으로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선으로서 열심히 활동하며 한복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Q :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에 참여하면서 자신이 생각했던 것과 달랐던 점이 있었다면 무엇인가요?

A : 외모로만 뽑는 대회가 아닌거 같다는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한복과 모든게 조화로워야만 되는게 아닌가하는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 2020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선' 수상자 최고운)

Q : 2020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의 선으로서 앞으로 1년간 문화외교에 앞장서게 될 텐데요, 어떠한 마음가짐으로 임하실지 궁금합니다.

A : 코로나 시기에 움츠려있는 문화외교에 미약하지만 조금이라도 기여할수 있다면 참 의미있는 일이고 보람된 일이 될 것 같습니다.

Q : 마지막으로 2020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를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A : 한복의 선과 미를 유감없이 표출하는 아름다운 잊지못할 대회

신현아 기자
sha@wtimes.kr


◎ 더블유타임즈 W-TIMES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 더블유타임즈 ​W-TIMES Copyright Protected

저작권자 © 더블유타임즈(W-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