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인천 PT전문 센터 ‘케이핏포스’와 캐릭콘의 만남
차민주 mary@wtimes.kr   |   2018. 01. 17 21:26   |  
  • 글자크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
  • print
  • |
  • list
  • |
  • copy
감각적 브랜드의 결합, 콜라보레이션 트렌드를 열다.

(Korean)


저성장의 시대를 맞아 기업간 상생과 협력의 중요성이 더욱 절실해지는 요즘, 이종간 콜라보레이션의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국내에서는 빙과류인 [메로나]와 패션브랜드 [휠라]의 콜라보레이션이 주목을 받은 예가 있다.

이러한 브랜드간 콜라보레이션은 감각적인 소비자들의 감성과 취향에 부합하는 독특한 이미지를 창출하면서 브랜드를 각인시키고, 기존과 차별되는 새로운 아이덴티티를 발굴하는 효과를 획득한다.  

실제로 ‘휠라X메로나’ 콜라보레이션은 많은 후발주자들의 콜라보레이션을 양산시키며 하나의 트렌드로 발전하기도 했다.

한편, 이러한 감각적인 결합에 더해 브랜드의 의미까지 살리는 콜라보레이션이 등장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케이핏포스 부착물


2018년 1월 오픈한 퍼스널 트레이닝 센터 [케이핏포스] 가정점에 에티켓 캠페인 캐릭터 [캐릭콘]의 이미지가 반영되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캐릭콘]은 소통과 긍정의 가치를 통해 에티켓 문화를 전파하는 캠페인 캐릭터 브랜드로, 트레이닝 센터 내 여러 코너 및 집기에 적용되어 이용자들을 위한 안내와 헬스장에서의 에티켓을 소개하고 있다.

 

▲케이핏포스 부착물


이번 프로젝트는 기업간 상생과 협력의 차원에서 캐릭터브랜드를 무상 지원하는 형태로 이루어졌다.

 

▲케이핏포스 부착물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기획, 진행한 (주)루시드프로모의 김병수 대표는 “다소 딱딱한 분위기일 수 있는 트레이닝센터에 캐릭터를 적용함으로써 재미를 더하고, 특히 ‘캐릭콘’의 에티켓 캠페인이 자연스럽게 전파될 수 있는 상호 윈윈의 효과를 가진다”고 설명하였다.

‘케이핏포스’는 크로스핏과 퍼스널트레이닝을 전문으로 지도하는 헬스트레이닝 전문센터로 다이어트, 체력증진, 컨디셔닝, 재활교정, 비만교정, 선수육성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  

 

▲케이핏포스 매장 내부


▲케이핏포스 매장


현재 ‘캐릭콘’이 적용된 센터는 인천 가정점으로, 향후 모든 센터로 콜라보레이션을 확장하는 것을 검토 중이다.



◎ W-TIMES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 W-TIMES Copyright Protected  


Tags : (주)루시드프로모, 루시드프로모, 케이핏포스, 콜라보레이션, 캐릭콘, 퍼스널트레이닝센터, 인천, PT
(0/250자)

총 의견수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