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2017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진’ 양정원, “국제무대에서 한복의 아름다움을 전하고 싶어요”
차민주 mary@wtimes.kr   |   2017. 07. 20 15:19   |  
  • 글자크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
  • print
  • |
  • list
  • |
  • copy
2017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진’ 인터뷰

(Korean)

 

▲ 2017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수상자 양정원(중앙)

(출처 : 한문화진흥협회 )


사단법인 한문화진흥협회(회장 정재민) 주최의 ‘2017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결선대회34일부터 41일까지 진행된 인천, 경기, 전주, 대구 지역의 본선대회를 무사히 마치고 최종적으로 지난 430일 서울 그랜드 힐튼호텔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본 대회는 한복의 세계화에 앞장서기 위한 정재민 회장의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한복모델이라는 주제에 알맞게 다양한 연령층의 참가자들이 출전하였고 한복 자태와 맵시 그리고 워킹 등 엄격한 심사기준에 따라 각 분야 전문가 12명에 의한 공정한 심사가 이루어졌다. 최종적으로 선발된 모든 모델들은 한문화진흥협회에서 주최하는 국내·외 문화교류 한복패션쇼에 참가하여 한복 활성화와 세계화에 기여하게 된다.

 

이날 불가리아, 튀니지, 브라질 대사를 비롯한 30개국 60여명의 주한외교사절단이 참석하여 이번 대회가 대한민국 대표 한복모델 대회임을 다시 한 번 확인하게 했다. 다가오는 923일 경기도 수원화성에서는 ‘2017 수원세계의상페스티벌이 개최될 예정이다. 이 날 선발된 모델들과 약 30개국 대사 및 외교관들이 대한민국 한복홍보대사 디자이너들이 제작한 한복을 입고, 함께 무대에 서는 것으로서 대한민국과 세계 각국의 전통의상을 통해 세계 문화교류와 더불어 한복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세계에 알리게 될 것이다.

 

이번 대회는 춘천연옥광업주식회사(회장 손성동)와 세계문화진흥협회 주관, 더블유타임즈(W-TIMES) 후원, 라빈뉴(Lavinu) 협찬으로 진행되었다.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2017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수상자 양정원입니다. 올해 25살의 나이로 중학교부터 배워온 연기를 바탕으로 프리랜서 모델일과 배우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2017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수상소감

2017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에서 진을 수상하게 되어 정말 영광입니다. 저는 진 수상뿐만 아니라 포토제닉상도 함께 받아 대회가 끝나고 나서도 가슴이 벅차오르는 기분이 이어졌습니다. 본선부터 결선까지 고운 우리나라의 한복을 입고 멋진 무대에 오를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 것을 굉장히 감사히 생각합니다결선대회 당일에 작년 수상자들이 결선무대를 치르는 동영상을 보면서 이번 대회의 진 수상자에 대한 생각과 설렘으로 가득했습니다. 또한 대회에 함께 했던 참가자과 대화를 나누던 순간은 좋은 추억으로 남게 되었습니다.

 

2017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참여 소감

저는 2017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에 전라도를 대표하여 참가했습니다. 본선에서 모든 참가자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본선대회 이후 합격 소식을 받게 되어 기쁜 마음으로 결선대회 준비를 열심히 했습니다. 결선대회에서 전국에서 모인 쟁쟁한 참가자들을 만나게 되었고 경쟁으로 치열할 것만 같았던 대회는 예상외로 참가자들 서로가 서로를 복 돋아 주며 한마음으로 대회를 응원하고 있음을 느꼈습니다. 저는 대회를 주최하신 협회 관계자 분들과 무대 뒤에서 열심히 지도해주시고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수상의 영광을 돌리고 싶고 진심으로 감사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대회 출전 동기는?

프리랜서 모델을 하고 있는 저는 한복 모델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에 인터넷으로 한복모델을 검색해보았고 ‘2017 한복모델 선발대회를 찾게 되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평소 주변 사람들로부터 한국적인 단아한 아름다움을 지녔다는 말을 많이 들었습니다. 또한 가슴 한 편에 한복에 대한 그리움이 있었습니다. 어렸을 적 명절에 어머니께서 입혀주신 한복을 입었을 때의 따뜻하고 아름다웠던 순간을 다시 한 번 느껴보고 싶었기에 대회에 출전하게 되었습니다.

 

한복모델 선발대회에 참가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대회에서 입을 한복을 협회에서 지원해 주시지만, 저는 후회 없는 대회 준비를 하고 싶어 직접 한복을 준비했습니다많은 대회사진들을 보면서 저의 이미지를 잘 나타낼 수 있는 당의(唐衣 조선시대 여자들의 예복) 한복을 준비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한복대여를 위해 여러 한복집에 문의해본 것이 기억에 남습니다. 그러면서 대중들이 다양하고 아름다운 한복들을 접하는 것이 쉽지 않음을 알고 안타까움을 느꼈습니다. 저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한복모델로서 한국문화의 세계화에 앞장서서 기여하고 싶습니다.

 

2017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 수상자 양정원

(출처 : 한문화진흥협회)


❍ 다음 대회 참가자들을 위한 팁을 준다면?

저의 좌우명은 모든 일에 후회 없이입니다. 대회개요를 꼼꼼하게 살펴보며 대한민국 한복모델로서 자질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했습니다. 다음에 개최될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들로부터 한복과 메이크업에 관련된 질문을 받았습니다. 저는 한복모델 대회인 만큼 한복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자신에게 어울리는 한복을 선택하는 것이 대회에 서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가장 큰 요소라고 생각하며, 이외에도 선택한 한복과 어울리는 시선과 표정을 준비한다면 더욱 좋을 듯합니다분명한 목표와 자신감을 지니고 있다면 도전하는 일에 좋은 결과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 2017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수상자 단체사진


이 대회가 단순히 미인을 선발하는 대회가 아니라, 한복을 통한 문화외교로 세계와 소통하기 위한 한복모델을 선발하는 대회임이 느껴지는가?

결선대회 당일 각국의 대사님들이 참석하신 것을 보고 이 대회에 참여 한 것만으로도 문화교류 활동을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 뿌듯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주변에 연기활동을 준비하는 지인들이 각종 미인대회에서 많은 수상을 한 것을 보았지만 한문화진흥협회의 한복모델 선발대회는 다른 미인선발대회와는 다르게 한복을 통해 세계 각국과 교류하는 의미에서 많이 특별했습니다. 대회가 끝나고, 얼마 되지 않아 이란과 대한민국의 55주년 수교를 기념하는 무대에 서게 되었는데 그 때 영광의 순간을 아직도 잊지 않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한복모델로서 앞으로 국제패션쇼의 무대에서 활동하게 될텐데, 각오나 포부의 한마디

고운 한복을 입고 앞으로 있을 국제패션쇼 무대를 통해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인에게 한복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최근에 있었던 이란과 수교 활동을 통해 한복의 아름다움을 보여 드릴 수 있어 굉장히 행복했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한복모델로서 앞으로의 국제무대에서 한복의 아름다움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앞으로의 계획 혹은 본인의 꿈은?

저는 중학교 3학년부터 연기를 공부했습니다. 꾸준히 다양한 연극무대에서 연기활동을 해왔기 때문에 연기자가 되는 것이 저의 꿈입니다. 대한민국 한복모델 활동을 하면서 사극 연기에 도전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꼭 꿈을 이뤄 2017 대한민국 한복모델 진 수상자다운 한복맵시와 연기를 보여드릴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대회를 준비하는 데 있어 욕심 부리지 않고, 언제나 후회 없이 최선을 다해 준비했기에 좋은 결과가 얻어진 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여러분들께서도 언제나 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인생의 좋은 기회를 잡으시길 바랍니다한복에 대한 관심과 사랑으로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를 준비하는 모든 분들을 응원합니다.




◎ W-TIMES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 W-TIMES Copyright Protected  



  • 간다라
Tags : 한문화진흥협회, 대한민국한복모델선발대회, 한복모델선발대회, 한복모델, 진, 수상자, 양정원
(0/250자)

총 의견수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