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한국 대사 최초로 인도 Nagaland주 방문, K-POP 동호회 운영진과 만찬 가져

우리나라와 Nagaland주간 교류 강화 방안 등 논의

등록일 2021년02월18일 09시3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더블유타임즈, 제공=주 인도 대한민국 대사관)

신봉길 주 인도 대사는 한국대사 최초로 2월 11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인도 Nagaland주를 방문하여, Neiphiu Rio 주총리 및 R. N. Ravi 주지사 면담, K-Pop 동호회(Hallyu Wave Nagaland) 운영진들과의 만찬 등을 통해 우리나라와 Nagaland주간 교류 강화 방안 등을 논의하였다.

 

Nagaland주는 인도 동북지역(North Eastern Region) 8개주중 하나로 미얀마와 접경하고 있으며, 인도-몽골족에 속하는 16개 부족으로 구성, 인구 90% 이상이 기독교인이다.

 

(사진=더블유타임즈, 제공=주 인도 대한민국 대사관)

 

Rio 주총리 및 Ravi 주지사는 Nagaland에서 가장 인기있는 나라가 한국이라고 하면서, 한국 영화, 드라마 및 태권도 인기가 높으며, 한국에 가서 신학공부를 하고 있는 Nagaland 학생들이 많이 있다고 하였다.

 

신 대사는 Nagaland에서 자발적으로 구성된 한류 동호회인 Hallyu Wave Nagaland(HWN) 운영진들과의 만찬을 통해 Nagaland주내 한류 확산 등 관련 의견을 교환하였다.

 

윤성실 기자
yss@wtimes.kr


◎ 더블유타임즈 W-TIMES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 더블유타임즈 ​W-TIMES Copyright Protected

윤성실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