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정세균 국무총리 주재, 코로나19 관련 재외동포 화상간담회 개최

‘코로나19 시대의 재외동포정책 : 재외동포 여러분의 목소리를 듣겠습니다‘를 주제로 진행

등록일 2020년12월30일 15시4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더블유타임즈, 제공=주 우즈베키스탄 대한민국 대사관)

 

12월 23일 정세균 국무총리 주재로 ‘코로나19 시대의 재외동포정책 : 재외동포 여러분의 목소리를 듣겠습니다’를 주제로 화상간담회를 개최하였으며, 11개국 재외동포 대표들이 참석하였다.

 

정세균 총리는 전세계적 코로나19 확산 속에서도 "재외동포 여러분 한분 한분이 바로 대한민국"이라는 자긍심으로 각자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온 동포들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격려하였으며, 정부가 동포사회 발전을 위해 계속 노력해 나가겠다고 약속하였다.

 

우즈베키스탄 재외동포 대표로 참석한 김나영 아리랑요양원 원장은 요양원 어르신들과 직원들이 코로나19에 감염되는 사태가 발생했으나, 양국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과 한인 및 고려인동포사회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단기간 내 위기를 극복할 수 있었다고 언급하였다.

 

이에 대해 정 총리는 김 원장께서 보여주신 살신성인의 모습에 크게 감사드리며, 고려인동포 어르신들이 편안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정부로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언급하였다.

 

윤성실 기자
yss@wtimes.kr


◎ 더블유타임즈 W-TIMES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 더블유타임즈 ​W-TIMES Copyright Protected

윤성실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포토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