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최규식 대사, 헝가리 대표 음악가 코다이 졸탄 음악원 방문

한국 유학생 지원 당부

등록일 2020년11월06일 10시0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더블유타임즈, 제공=주 헝가리 대한민국 대사관)

 

주 헝가리 대한민국 대사관 최규식 대사는 11월 5일 헝가리의 대표적 음악가 코다이 졸탄 음악원(케츠케미트 소재)을 방문, 네메쉬 학장과 키리 부학장으로부터 세계적으로 유명한 코다이 음악 교수법과 음악원 운영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한-헝가리 양국의 음악 분야 교류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최 대사는 이 자리에서 현재 재학 중이거나 앞으로 입학할 한국 학생들에 대한 특별한 관심과 지원을 당부하고 음악원의 발전을 기원했다.

 

한국과 헝가리 양국은 1988년 8월 26일 상주 대표부 설치에 관한 협정에 서명하고, 1988년 10월 25일 부다페스트에 주(駐)헝가리 대한민국대표부를 설치하였으며 1989년 12월 7일에는 주한 헝가리대표부를 설치하였다. 1989년 2월 1일 대사급 외교관계 수립과 동시에 대표부를 대사관으로 승격하였다.

 

헝가리는 한반도의 통일은 남북간의 대화를 통해 평화적 방법으로 이루어져야 한다는 입장에서 한국의 통일정책을 지지하며, UN(United Nations:국제연합) 등 각종 국제기구에서 한국을 적극 지지해왔다. 또한 경제·통상·문화 협력 등 한국과의 실질협력 관계를 중시한다.

 

대사업무의 겸임국은 크로아티아,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이다. 1992년 4월 15일 한국은 크로아티아의 독립을 승인하였으며 1992년 11월 18일 대사급 외교관계를 수립하였다. 북한은 1992년 5월 12일 크로아티아를 승인하고 같은 해 11월 30일 외교관계를 수립하였으나 1992년 10월 주(駐)자그레브 북한총영사관을 폐쇄하였다. 한국과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는 보스니아 내전 종식과 함께 1995년 12월 15일 대사급 외교관계를 수립하였다.

 

주요업무는 정무·경제·통상·문화·홍보 업무와 여권·사증 발급, 영사 확인, 국적·병역·호적·재외국민등록 관련 등의 영사업무이다.

 

윤성실 기자
yss@wtimes.kr


◎ 더블유타임즈 W-TIMES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 더블유타임즈 ​W-TIMES Copyright Protected

윤성실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