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한-라오스 직업기술개발원 대상 코로나19 대응물품 지원 기증식 KOICA 참석

코로나19 예방 필수 물품 및 긴급 생계 지원을 위한 식료품 기증

등록일 2020년05월21일 10시4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더블유타임즈, 제공=주 라오스 대사관)

 

지난 5월 18일, KOICA 라오스 사무소는 비엔티안 소재 ‘한-라 직업기술개발원(Lao-Korea Institute for Skills Development, LAKISD)’의 개학 일정에 맞춰 코로나19 예방 필수 물품(마스크, 손 소독제, 비접촉식 체온계 등) 및 긴급 생계 지원을 위한 식료품(쌀, 두유, 통조림 등)을 지원하는 기증식을 개최하였다.

 

동 기증식에는 신성순 주 라오스 대사, 오성수 KOICA 라오스 사무소장, Dr. Bounma SITTHISON 한-라 직업기술개발원장 등 관계자가 참석하였다.

 

신성순 주 라오스 대사는 기증식에서 “이번 코로나19 대응 물품 지원은 한-라 직업기술개발원 개학일에 맞추어 필요한 필수 예방물품을 적시 지원하는 것으로, 본 원의 안정적 학교 운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Dr. Bounma 한-라 직업기술개발원장은 “이번 지원에 깊이 감사하며, 학생 및 교사의 생활 안정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동 지원물품을 잘 활용하여 학교 운영 정상화에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라오스 직업기술개발원은 2004년 KOICA의 지원으로 설립, 운영 초기 총원 100명에서 현재는 9개 공과에 2,300명 이상이 재학 중이며, 2014년에는 교육과정 개발 지원 역할을 부여받아 기존 ‘직업훈련원’에서 ‘직업기술개발원’으로 승격한 바 있다. 현재는 KOICA의 ‘한-라 직업기술개발원 역량강화사업(2017년-2021년/3차사업)’을 통해 교육 훈련 여건을 개선하여 산업수요 및 노동시장에 적합한 기술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윤성실 기자

yss@wtimes.kr

◎ 더블유타임즈 W-TIMES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 더블유타임즈 ​W-TIMES Copyright Protected

윤성실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