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수상자로 한국의 문화를 세계에 알려#!!#

2019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미‘ 이미지가 수상혜택으로 제공된 2020 프랑스-대한민국 파이널 런웨이에 대한민국 대표로 서게되었다. 이날 대한민국을 대표하여 프랑스인들에게 한복의 아름다움을 빛냈다.

취재진은 2019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최종결선에서 미를 수상한 이미지를 만나보았다.

    

2019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미’ 이미지가 런웨이를 하고있다.

[인터뷰 전문]

<기자>

대한민국을 대표하여  2020 프랑스-대한민국 모델대회 파이널 런웨이에 오르셨을 때 어떤 기분이셨나요?

<이미지>

파리 현지 사람들이 보고 있는 자리라 더 잘 해야겠다는 부담감과 동시에 한국을 대표해서 이 자리에 설 수 있다는 사명감 그리고 설레는 감정이 뒤섞이는 순간이었던 거 같아요!

<기자>

어떠한 마음가짐으로 준비하셨나요?

<이미지>

한류열풍으로 이미 많이 알려진 한국이지만 더 대단한 나라라는걸 어필하고자 한국의 고전의 미와 현대의 미를 더한 걸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2019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미’ 이미지가 화보촬영을 하고있다.

  

<기자>

2020 프랑스-대한민국 모델대회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이미지>

파리 현지 한복모델 도전자들과 함께하는 화보 촬영이 가장 기억에 남아요.

나만 잘하면 되는 게 아니라 다 같이 합을 모아 빛을 바라야 하는 순간이라 더 즐겁고 뿌듯했던 촬영이

었던거 같아요^^

<기자>

한복으로 대한민국을 알리는 문화외교를 하는 것은 어떠셨나요?

<이미지>

제 생에 한국을 위해 일할 기회가 과연 몇 번 있을까?라는 생각을 해봤는데 아마도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가 아니었다면 저는 그저 나를 위한 가족만 보고 사는 아줌마에 불과했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

이 들면서 사명감이 생겼어요!

 

2019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미’ 이미지가 화보촬영을 하고있다.

  

<기자>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가 타대회와 다른점은?

<이미지>

스케일 부터가 다르고 , 정말 한복만 그리고 한국을 위한 그 어떤 대회보다 투명한 대회인거 같아요. 이

런 질문을 받은 적이 있어요.

" 대회장에서 경쟁하거나 분위가 살벌 하진 않나요?" 그 물음에 저는 이렇게 답했습니다.

" 제가 이 대회를 두번이나 나가게 된 계기에는 대회장이나 행사장에만 나가면 친구들이 항상 생겼어

요. 그만큼 현장 분위기는 활기차고 서로 격려와 응원을 아끼지 않는 밝은 분위기라 너무 즐거웠어요" 라구

요. 그런 분위기가 만들어질 수 있는건 다 대회를 이끌어 주는 분들의 노고 덕분이지 않나 싶어요^^

<기자>

본인에게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란?

<이미지>

내 인생의 터닝포인트! 다신 없을 기회를 여러 번이나 준 감사한 곳!

그리고 가능하다면 평생 도전하고 싶어지게 만드는 대회 나를 높여주는 처음 느껴보는 대후를 해주는

대회였습니다.

 

2019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미’ 이미지가 화보촬영을 하고있다.

<기자>

마지막으로 2020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에 참여하는 참가자 분들께 한말씀 해주세요.

<이미지>

자존감이 누구보다 떨어져 있었을 때 저를 깨워준 대회가 바로 이 대회입니다. 이 대회를 나가고 나서 저는 비로소 한 단계 더 성장 할 수 있었고! 더 단단해질 수 있었습니다. 아줌마라고, 뚱뚱하다고, 키가 작다고 망설이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결과가 중요한 게 아니에요! 저는 결과에서 얻은 거 보다 이 대회 과정과 그 후의 이곳에서 느끼는 감정들과 배움이 더 소중했던 거 같아요! 자신을 의심하지 말고 경험해보면 좋겠습니다.

 

 

저작권자 © 더블유타임즈(W-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