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최규식 대사, 헝가리 투자청 주최 2019년 올해의 투자자상 시상식 참석

우리 기업들의 원활한 헝가리 진출을 위한 정부 차원의 관심과 협조 요청#!!#

등록일 2020년02월18일 03시0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Korean)

 


(사진=더블유타임즈, 주 헝가리 대사관)

 

 

최규식 주 헝가리 대사가 최근 헝가리 투자청 주최로 개최된 올해의 투자자상 시상식에 참석하였다. 

 

이 자리에서 최규식 대사는 씨야르토(Szijjarto) 외교장관 및 이식(Esik) 투자청장 등 주요인사들과 환담을 통해 우리 기업들의 원활한 헝가리 진출을 위한 정부 차원의 관심과 협조를 요청하였다.

씨야르토 장관은 환영사에서 헝가리가 2019년 역대 최대 규모의 투자액(약 59억불)을 기록하였다며, 특히 한국기업들이 헝가리내 전체 투자액의 48%에 달하는 투자를 하여, 한국이 제1위 투자국이 되었음을 강조하였다. 

 

또한 이 자리에서 삼성 SDI와 SK 이노베이션이 각각 비즈니스 확장(Business Expansion) 부문 및 일자리 창출(Job Creation) 부문에서 투자자상을 수상하였으며, 최 대사는 수상을 축하하고 진출활동을 격려하였다.  

 

한편, 한국과 헝가리의 무역은 1970년대 시작하였으며, 헝가리는 한국의 지속적인 무역흑자 시장으로 3대 주력 수출시장으로 성장하고 있다. 또한 꾸준히 규모가 성장하며 2019년 헝가리내 한국기업 투자는 약 28억불 기록을 기록하였다. 

 

 

강민경 기자

desk@wtimes.kr

◎ W-TIMES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 W-TIMES Copyright Protected 

강민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